본문 바로가기

敎/한국농수산대

Freshman-뜨거운 손

Freshman-뜨거운 손

 

 

 

Freshman, 그대들의 따스한 손입니다. 손은 우리에게 주어진 귀한 선물입니다. 우리는 마음속 행동을 손으로 나타내며 살아갑니다. 작은 손으로 세상을 정복하고 위대한 농업 문화를 창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손은 인격을 나타냅니다. 손으로 하는 일이 그 사람의 직업이요, 사명이요, 인격입니다. 우리는 자신의 손이 심은 대로 거두며 손이 행한 대로 보상 받기 때문에 손은 그 사람의 운명을 결정 한다고 합니다.

 

우리의 손은 화가 밀레의 그림처럼 진정으로 기도하는 손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의 손은 고난의 시대를 살아간 안중근의 마음처럼 간절해야 합니다. 사랑의 손으로, 생명을 만들어 내는 아름다운 손으로 거듭나야 합니다. 오늘 우리의 손으로 흙의 세계를 담으려 합니다. 변화된 농업의 세계를 담으려 합니다. 

 

농수산대에서 출발하는 손, 손, 손들........

젊음을 수식하는 말들이 뜨거우면 뜨거울수록 우리들의 손으로 더듬어야 하는 것은 차거운 대지입니다. 이끼 낀 돌처럼 차갑고 축축한 음지의 흙도 담아야 합니다. 그대 젊음이 아름다우면 아름다울수록 우리의 발걸음은 사실 누추한 시골집 앞마당에 머물러야 합니다. Freshman-그대의 뜨거운 손에 기대합니다.

 

 

 

 

 

 

 

 

 

 

 

 

 

 

 

 

 

 

 

 

 

 

 

 

 

' > 한국농수산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날의 향연  (0) 2012.04.19
특용작물과 Membership Training  (0) 2012.04.18
가을햇살과 가을걷이  (0) 2011.11.17
현장에서 배우는 특용작물  (0) 2011.11.13
졸업사진 풍경  (0) 2011.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