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敎/한국농수산대

2023년 입학식

입학을 축하드립니다

 

 

보람되고 활기찬 대학생 활을 위해 첫째, 여러분은 프로가 되어야 합 니다. 농어업에 여러분의 인생을 걸어 보겠다고 결정을 했다면 그 분야, 내가 하고 싶은 분야에서는 최고가 되겠다 는 포부를 가져야 합니다. 요즘 세상은 워낙 다양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모든 분야를 다 잘 한다는 것은 불가능하고 자기가 선택한 전문분야, 그 전문분야 에서는 누구보다도 낫다고 자부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느 분야에 서든지 최고의 전문가가 되면 그 사람 은 어디 가서도 자기 자리가 있고 역할 이있습니다. 주어진 일에 대한 열정과 끈기 그 리고 인내와 함께 반드시 이루고야 말 겠다는 절실함 이것이 저는 프로정신 이라고생각합니다.

 

둘째, 지식의 습득도 중요하지만 품성 과 인격도야도 게을리 해서는 안된다는 점입니다. 대학이지식을전수하는학문의전당 인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도덕성이 결여된 지식인을 양성하는 요람이 되 어서는 아니 되고 참과 거짓, 옳고 그름 을 구분하는 능력이 없으면 아무리 많 이 배운 지식도 쓸모가 없을 것입니다. 농어업도 마찬가지입니다. 첨단생산기술이 바탕이 되겠지만 시장에서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서는 여러분이 생산해 낸 농수산물이 다양 한 아이디어와 결합되어야 합니다. 그 러기 위해서는 여러분이 학교에 있는 동안 또는 그 이후에라도 농어업 이외 분야에도 끊임없이 관심을 가지고 지식을함양해나가야합니다.

 

셋째, 열정을 가져야 합니다. 아무리 머리가 좋아도 열심히 하는 사람을 당할 수 없고 아무리 열심히 하 는 사람도 좋아서 하는 사람을 당할 수 없다고 합니다. 스스로 좋아서 하는 사 람은 누가 시키지 않아도 합니다. 높이 나는 새가 멀리 본다는 말처럼 3년 동안 큰 비전을 가지고 즐 겁게 공부하여 미래를 잘 준비하기 바 라며, 훗날 여러분 모두 존경받는 농어 업·농어촌 지도자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그 해 졸업식사 중에서-

 

' > 한국농수산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졸업을 축하드립니다  (0) 2024.02.20
“걱정 말라, 청년농이 간다!”  (0) 2023.11.18
현장실습을 시작하며  (0) 2023.03.01
특용작물 전공생들 축하  (0) 2023.03.01
제 24회 축 졸업식 풍경  (0) 2023.03.01